공지사항

아크릴이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삼성아크릴
작성일19-01-30 20:40 조회559회 댓글0건

본문

■ 아크릴의 역사

  아크릴은 1937년 영국 ICJ사가 폴리메타크릴 산 메틸로 주입중합한 판을 처음 생산하여 공업용으로 보급하였다.

  그 후 많은 합성수지가 발명 개발되면서 오늘날 각 사회분야에 없어서는 안되는 원자재로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이처럼 우수한 특징을 많이 가지고 있었으나 개발 발명 당시에는 가격이 높다는 장애요소로 인하여 일반적으로 널리 보급이 되지 못하다가 원료가격이 저렴한

  석유화학제품으로 전환되고 제조방식 또한 합리화됨에 따라 저기로 보급이 가능해지면서 경제성장에 중대했다.

  그 중 고품질인 아크릴도 대량 생산과 대량소비가 가능해져 용도가 더더욱 다양해지고 있는 추세이다.




■ 아크릴 

  열가소성 플라스틱의 일종인 아크릴 수지 (MMA Resin)를 주원료로 하얖선 기술과 최신 생산설비로 제조되는 아크릴 캐스팅판은 표준제품과 내충격성 강화제품이 있다.

  유리보다 우수한 광투과율을 지녀 플라스틱의 여왕이라고 불리울 만큼 기품을 지닌 아름다운 광택으로 조명 및 건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게 사용하고 있다.




■ 실크 라이트

  수정처럼 투명성을 지니고 있고 내후성 역시 강화 유리보다 월등한 내충격성으로 해저터널과 대형 수족관 등 절대적인 안전이 필요한 특수 분야에서 쓰인다.

  편리한 가공을 위한 특성을 갖고 있으며 광고, 진공 성형 등 장식이 되는 각종 분야에서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




■ 아크릴 두께

  고려화학에서 보급하고 있는 아크릴 규격은 1m/m~30m/m, 넓이치수는 3*6~대 6*8까지 많은 종류의 규격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 고품질 생산을 위한 연구

  아크릴은 높은 발색도와 빛 투과율, 반사율, 뛰어난 가공성을 지닌 소재로서 약 3만여 종이나 되는 다양한 아크릴이 상대적인 유리에 비해 최대 약점인

  강도와 마모성을 개선하고 유리 대체 소재로 각각 생산 회사들의 연구로 유리의 장정 등을 접목 시키는데 과학적으로 성공, 완성도 높은 표준제품과

  특수 고품질 캐스팅 판을 다양한 규격과 칼라로 생산되고 있다.




■ 아크릴의 종류

  - 캐스팅

   아크릴은 1937년 영국 ICJ사가 폴리메타크릴 산 메틸로 주입중합한 판을 처음 생산하여 공업용으로 보급하였다.

   그 후 많은 합성수지가 발명 개발되면서 오늘날 각 사회분야에 없어서는 안되는 원자재로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이처럼 우수한 특징을 많이 가지고 있었으나 개발 발명 당시에는 가격이 높다는 장애요소로 인하여 일반적으로 널리 보급이 되지 못하다가 원료가격이

   저렴한 석유화학제품으로 전환되고 제조방식 또한 합리화됨에 따라 저기로 보급이 가능해지면서 경제성장에 중대했다.

   그 중 고품질인 아크릴도 대량 생산과 대량소비가 가능해져 용도가 더더욱 다양해지고 있는 추세이다.

         

   용도 : 간편용, 인쇄용, 진공성형용, 가전제품 카바용, 조명용, 오락기 카바용, pop물가공제작용 등 칼라 조절이 가능하며 두께는 25mm까지 가능하다.


     - 케미 글라스

   투명성, 내후성, 가공성이 우수하며 100% 신제로 어떤 아크릴 제품보다도 무색 투명하며, 유리 이상으로 질감이 좋다.

   케스팅판과 유사하며 좋은 점이라 함은 원액이 신제만을 사용하고 투명도가 뛰어남으로 고급스러운 제품에 많이 쓰인다.

   원판이 두께를 캐스팅판보다 두껍게 생산할 수 있습니다. 10m/m~60m/m까지 가능하다. 색상은 투명 한 종류만 생산이 가능합니다.

         

   용도 : 백화점 진열장, 쇼케이스, 조명기구, 광고용 소재, 각종 아크릴 장식물, 수족관제작 의료용구(인큐베이터)


     - 압출 (그린 글라스)

   압출 아크릴로 두께가 정밀하며 투명성이 우수하며, 또한 접착과 가공이 용이하다.

   로울러 방식으로 케스팅판 보다 좋은 점은 원판의 길이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간편 소재로 많이 쓰이는 제품이다.

   골드글라스는 뛰어난 투명성 (유리보다 우수한 광투과율)으로 접착 및 가공성, 표면광택이 우수하며 우아한 광확성 및 선명한 색상을 자랑합니다.

         

   용도 : 간판 및 표시판, 인테리어, 디스플레이, 잡화, 공업부품(전기, 전자), 기계카바, 수족관 제작용, 문구류, sun visor, 안전거울 등




■ 아크릴의 특성

  원료 : MMA (Methyl Methacrylate)

  비중 : 1.17~1.20 이고 무기 유리의 약 1/2 이며 비중이 높을수록 중압률이 높아 기계적 물리적 특성이 좋다.


  - 광확 특성

   빛투과율 92~98%로 투명도가 뛰어나며 분광광선투과율은 자외부에 있어서 2,500A의 파장정도에서 입상을 나타내 자외선을 투과하기 시작하고 보통 무기유리보다

   월등한 자외선 투과성을 보여주고 있다.

   가시 광선영역에서는 흡수열을 전혀 나타내지 않고 가시광선 투과율은 약 93%이며 약 7%는 표면 반사율이다.

   굴절율에 있어서는 상온에서 나트륨D선에 대해 1.49로 1.52의 보통 무색유리보다 약간 낮다.


  - 열 가공성
   아크릴은 MMA (Methyl Methacrylate)가 주 원료로써, 열가소성 온도는 70~110 이며 95~110 로 굽힘과 150~200℃ 이내 성형가공시
   백화 크레이징 현상이 발생하지 않는다.

  - 무독·무해 (인체)
   현대는 유독성 산업재로 인한 환경오염에 둘러싸여 살아가고 있는 시대이지만 아크릴만큼은 무독성으로 식기 및 식료품 용기 의치, 의안, 의골 인큐베이터 등
   직. 간접적으로 인간의 필수 용재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 칼라의 다양성
   무색투명 아크릴은 수정 같은 투명성을 지녀 약2m의 두께에서도 물체를 온전히 투시할 수 있을 정도로 투명성이 뛰어나 항공기의 창이나
   두꺼움이 필요하면서도 고급성이 필요한 각정 장식장 및 먼거리의 빛을 이용 키위한 조명 방법 등에 활용되고 있다.

  - 무광 아크릴
   평면 엠보싱 처리로 은은한 광택, 인테리어 및 특수용도

  - 강도의 무게
   충격 강도에 있어서 강화유리와 비교할 때 약 4배에서 17배 이상 능가하여 항공기의 방품용 등 안정도가 요구되는 곳에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그 무게 비교는 상대적인 유리의 약 1/2정도에 지나지 않는다 아크릴은 강한 강도에 비해 열가소성이 우수하여 의치 등 으로 사용되고 있다.
   단, 유리에 비해 마소성이 약한 것이 단점이다.

  - 표면 광택의 우수성
   아크릴 표면은 높은 광택의 유지 및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어서 실내장식, 장신구, 디스플레이용 등으로 최고의 원자재로써 산업전반 각 분야에 널리 이용되고 있다.

  - 내후성
   오랜시간이나 기타 기후변화에도 저항성이 강한 특성을 지녀 변색 표면상태, 강도 등 물리적 성질에 잘 악화되지 않는 우수한 내후성을 지녀 항공의 방품
   옥외간판, 교통표시판, 자동차 램프커버 등 기타 분야에 사용되고 있다.

  - 성형성
   아크릴은 가열로 구부리기, 단곡면, 복곡면, BOX, 기타 복잡한 다양성 형상까지, 성형을 할 수 있고 성형에 있어서는 가압성형, 사출성형, 입출성형 등으로
   모든 제품이 성형되는 한편 성형시 온도에 따른 변색이나 악화가 거의 일어나지 않아 품질 변화가 없다고 볼 수 있다.

  - 가공성
   아크릴은 성형 이외에 기계로써 구멍 뚫기, 절단, 절삭, 천공, 조각, 연마와접착, 도장, 염색 금속중책 등 각종 가공을 자유자재로 할 수 있는 한편
   절단 부분을 연마하면 본래 광택과 동일한 표면처라도 가능함이 다른 산업 원자재와의 비교함에 있어서 자랑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